뉴스홈 > 문화/체육 > 체육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
http://abnews.kr/fZM

지적장애인 대표팀, 한일전 후 남아공행

24~26일 제주서 한·일 지적장애인축구교류대회 개최

8월 21일~9월 12일 남아공 지적장애인월드컵 출전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0-06-23 14:27:20
우리나라 지적장애인 축구대표팀이 남아공지적장애인월드컵에 출전을 앞두고 일본과 평가전 성격의 경기를 치른다.

대한지적장애인스포츠협회(회장 김원경)는 일본지적장애인축구연맹(회장 토가리 하루히코)과 함께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종합경기장에서 제8회 한·일지적장애인축구교류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이 대회는 한일 양국의 지적장애인 축구발전을 도모하고 지적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양국을 번갈아가며 열리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 지적장애인축구선수단 28명과 함께 제주지역 지적장애인 및 일반 시민 등 1,000여명이 참가한다. 26일에는 일본 지적장애인 축구선수단과 제주도 비장애 청소년 축구단의 친선경기도 진행된다.

지적장애인 축구대표팀은 이번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지난 11일부터 제주시 및 서귀포시에서 강화훈련을 펼치고 있다. 한국은 역대 전적에서 5승 2패로 일본을 앞서고 있다.

이번 대회는 오는 8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남아공에서 열리는 제5회 국제지적장애인경기연맹(INAS-FID) 남아공 지적장애인월드컵을 앞두고 평가전 성격을 띠고 있어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적장애인 월드컵은 1994년 네덜란드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로 5회째를 맞고 있다. 지난 2002년 일본대회 이후로는 피파 월드컵 개최지를 순회하며 열리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일본대회부터 출전하기 시작해 3회 연속 출전을 앞두고 있다.

이번 남아공 지적장애인월드컵에는 총 16개국이 출전하며 우리나라는 10위권 진입을 목표로 삼고 있다. 우리나라는 2002년 일본대회 때는 11위, 2006년 독일대회 때는 13위를 차지한 바 있다.

지적장애인 축구대표팀은 월드컵 출전 56년 만에 사상 첫 원정 16강을 달성해 한껏 고조된 축구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지적장애인 축구에도 이어지기를 고대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박인아 기자 (znvienne@ablenews.co.kr)

박인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그 지적장애인 월드컵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