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동그라미라고?’ 표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함께 초등학생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팝업북 ‘이게 동그라미라고?’를 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이게 동그라미라고?’는 관점, 배려, 공정, 사회적 환경, 다르지만 같음 다섯 가지 이야기로 구성된 동화책으로 장애인복지 전문가와 교사가 참여해 제작했다.

책의 내용은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기 위해 장애를 드러내기보단 다양한 동물들이 등장한 우화로 구성했다.

또한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일반 책보다 큰 A3사이즈로 제작했고 팝업북과 함께 안내문, 학습지를 함께 배포해 교육현장에서 쉽게 활용하도록 했다.

장애인식개선 팝업북 ‘이게 동그라미라고?’는 초등학생 장애이해 교육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신청하는 학교에 무상으로 지원한다.

신청은 23일부터 선착순 마감이며 네이버폼(http://naver.me/GjWb0cBi)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학교별 최대 2권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정발표는 대상자에게 개별 연락한다.

배포는 오는 12월부터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www.wefirst.or.kr)를 참고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