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에서 열린 ‘초록여행 수도권 동부거점’ 개소식. 사진 좌로부터 기아차 곽용선 이사, 그린라이트 김선규 회장, 첫 여행을 떠나는 정복현님 가족, 성남한마음복지관 이정주 관장. ⓒ초록여행

기아자동차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초록여행이 장애인 여행 지원을 위해 수도권 동부거점을 신설했다.

초록여행은 29일 기아자동차 경영전략실장 곽용선 이사,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김선규 회장,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이정주 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에서 ‘초록여행 수도권 동부거점’ 개소식을 개최했다.

초록여행은 장애인의 차량 탑승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직접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올 뉴 카니발 차량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유류지원과 기사지원, 테마가족여행 이벤트를 통해 별도의 여행 경비를 지급하고 있다.

특히 이날 개소한 수도권 동부거점에 올 뉴 카니발 3대가 배치됨에 따라 중앙거점(서울) 4대, 영남권(부산) 2대, 호남권(광주) 2대, 중부권(대전) 2대 등 전국에 총 13대의 차량을 운영해 장애인들의 여행을 돕게 된다.

기아차 곽용선 이사는 개소식 인사말을 통해 “초록여행은 신체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통 약자들의 이동권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교통 약자들이 초록여행을 통해 행복한 삶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초록여행 차량예약 및 각종 이벤트 신청은 홈페이지(http://greentrip.kr)에서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가능하다.

문의: 1670-4943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