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지역공동체 부설 다릿돌IL센터가 행정자치부의 지원을 받아 오는 27일 자립생활 체험홈을 개소한다.

이 체험홈은 자립생활에 뜻이 있는 중증장애여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장애여성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입소 신청을 하면 상담을 통해 입소가 결정된다. 단기(1개월) 과정과 장기 과정(3개월)이 있다. 현재 입소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 체험홈에 들어가면 정해진 시간표에 따라 자립생활 기술교육, 요리실습, 문화체험, 동료상담 등을 배울 수 있다.

이 체험홈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 황금주공아파트(301동 807호)에 위치해 있다.

오는 27일 대구시 수성구 황금종합사회복지관 1층 강당에서 개소식이 진행된다.

*문의: 전화 053)953-9460 팩스:전화 겸용

[온라인 공청회]LPG 지원제도 폐지와 소득보장 강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에이블뉴스는 자립생활지원 제도화(활동보조인 서비스 제도화)와 관련한 각종 기고를 환영합니다. 정신지체장애인과 발달장애인의 자립생활뿐만 아니라 활동보조인 서비스 전달체계와 관련한 글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립생활지원 제도화와 관련한 열띤 토론이 에이블뉴스를 통해 이뤄지길 기대합니다. 참고로 에이블뉴스에 게재되는 모든 글에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됩니다. *문의:02-792-7785 *보내주실곳: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