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이어 대구지역 중증장애인들이 활동보조인 서비스 제도화를 촉구하며 노숙농성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대구지역 12개 장애인단체 연합인 대구중증장애인생존권확보연대는 18일 오후 2시부터 대구시청 앞에서 활동보조인 제도화를 촉구하는 집회를 개최하고, 대구시측에서 활동보조인 제도화에 대한 약속을 제시하지 않으면 무기한 노숙농성에 들어갈 방침을 세운 것으로 전해졌다.

대구중증장애인생존권확보연대측은 “지난 4월 27일 대구시 복지여성국장과 가진 면담에서 자립생활센터 시범사업 평가결과를 기준으로 지원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답변한 것은 너무나 무책임하고 형식적인 것”이라고 지적했다.

대구중증장애인생존권확보연대측은 ▲활동보조인 서비스를 권리로서 인정하고, 제도화하기 위한 예산을 확보할 것 ▲활동보조인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중증장애인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할 것 ▲활동보조인 서비스 필요인정기준과 서비스 제공의 기준을 마련할 것 등을 요구사항으로 제시했다.

대구중증장애인생존권확보연대에는 나눔공동체, 다릿돌독립생활센터, 대구독립생활센터, 대구DPI, 대구여성회, 대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대구중구사람장애인자립생활센터(준), 밝은내일회, 장애인지역공동체, 질라라비장애인야간학교, 한국근육장애인협회대구광역시지회,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대구지부가 소속돼 있다.

[투표합시다]장애인단체 성과계약제 도입,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리플합시다]5·31 지방선거, 장애인을 무시하는 정당과 후보자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