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와 함께하는 '2016 장애아동 이동편의 지원 사업’ 포스터. ⓒ푸르메재단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은 장애어린이와 청소년의 편리한 이동을 보장하기 위해 현대모비스와 함께하는 '2016 장애아동 이동편의 지원 사업’의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이동의 제약이 있는 장애어린이와 청소년이 보조기구를 지원받아 최대한 자율적인 생활을 하고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올해에는 장애어린이‧청소년에게 보조기구 지원, 재활치료비 지원, 가족지원(가족여행 및 생필품), 장애인식개선 등 4가지 부문으로 나뉜다.

전국 만 18세 미만의 장애어린이·청소년, 중증장애인 생활시설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인 현대모비스의 특성을 반영, 교통사고로 인해 이동이 불편한 장애어린이와 청소년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재활전문 의료진, 장애인 당사자,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 등으로 구성된 배분위원회의의 평가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된다.

보조기구 지원 신청은 오는 4월 1일부터 5월6일까지로 장애어린이‧청소년 60명에게 1인당 250만원 한도로 테마별 선택 또는 맞춤형으로 제작해 지원한다. 중증장애인 생활시설의 경우 1개 시설 당 100만원 한도로 지원한다.

재활치료비는 20명에게 1인당 200만원 한도로 지원하며, 가족지원(가족여행 및 생필품)은 보조기구나 재활치료비를 지원받은 장애어린이·청소년이 신청할 수 있다.

15가족에게 치료와 양육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여행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하고, 80가족에게 오는 추석 명절에 필요한 각종 생필품을 지원한다.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동화책도 발간해 전국의 장애인복지관과 지역아동센터에 배포할 예정이다.

신청은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 포함), 의료기관, 지방행정기관 등 장기적인 사례관리가 가능한 기관의 추천을 받아 신청서류를 구비해 지원 일정에 맞춰 푸르메재단 홈페이지(www.purme.org)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푸르메재단 나눔사업팀(02)6395-7003)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