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8일부터 장애아 전문·통합 어린이집의 교직원과 보건교사 1만 5000명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실시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31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이 같은 ‘어린이집 방역 관리 강화방안’을 보고받고 논의했다.

그간 정부는 어린이집의 집단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별 어린이집 운영원칙, 방역지침을 포함한 코로나19 대응지침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복지부와 지자체는 서울 및 경기지역의 어린이집 1700여 개소를 대상으로 특별방역 점검을 실시했다.

그러나, 최근 어린이집 내 이용자 및 종사자의 감염 후 가족·동료들을 통해 지역사회로 감염전파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어린이집 방역관리 강화방안’을 마련하였다.

우선, 4월부터 전국 어린이집 보육교직원(30만353명)을 대상으로 월 1회의 전수검사(PCR)를 실시한다.

질병청, 각 지자체와 협조해 검사시간을 조정하거나, 방문검사를 실시해 보육 공백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백신(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은 4월 8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우선 장애아 전문·통합 어린이집의 교직원과 보건교사 1만 5천명을 대상우선 실시하고, 전체 보육교직원 28.4만 명은 2분기 중에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백신을 접종한 보육교직원은 이상 반응이 있어 백신휴가를 신청하는 경우 유급휴가로 조치할 예정이며, 보육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 보육 수요조사를 통한 긴급보육 운영과 교사배치, 대체인력 지원 등을 실시한다.

어린이집에 확진자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휴원 및 일시폐쇄 조치를 실시하며, 감염 발생 현황 등 모니터링을 지속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