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원장 김재복) 공공의료사업단의 대표 프로그램인 지역사회 장애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비만예방교실’이 하계방학을 맞아 내달 22일부터 30일까지 어린이병원 튼튼 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되는 ‘비만예방교실’은 비만에 대한 인식제고 및 건강행태 개선 등을 도모하고자 서울지역 특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6년부터 정례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년여의 프로그램 운영 결과 대상자의 80% 이상이 과체중으로 비만의 문제가 많았으며, 식습관과 관련 있는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도 높은 것으로 나타나 성인병 초기단계에 노출될 위험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복부비만이 골밀도를 감소시켜 골다공증을 유발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와 같이 비만 판정을 받은 학생의 30% 정도가 같은 연령대에 비해 골감소증 소견을 보이기도 했다.

비만예방교실은 이와 같은 현황에 맞춰 장애 어린이·청소년들이 비만에 대한 위험성을 경고하고 적절한 건강 증진 활동을 통한 비만관리와 영양교육을 통해 장애인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비만예방교실의 참여를 원하는 학교 및 보호자는 내달 3일까지 신청 하면 되고, 내달 22일부터 30일까지 어린이병원 튼튼 운동장에서 총 4회에 걸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신체계측, 혈액검사, 골밀도검사 등이 시행되며 오후에는 (사)한국장애인여가스포츠협회와 함께 가정 내 활동을 적극 유도해 지속적인 비만예방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체육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비만예방교실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병원 진료기획팀(☎570-8049)으로 문의하거나, 병원 홈페이지(https://childhosp.seoul.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