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복지/건강 > 복지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
http://abnews.kr/oT4

모자복지법, 모·부자복지법으로 개정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02-12-14 10:34
저소득 모자(母子)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모자복지법이 내년부터 모·부자(母.父子) 복지법으로 바뀐다.
이에 따라 저소득 모자를 대상으로 하는 정부의 각종 지원혜택을 부자가정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게된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8월 김홍신 의원 등이 발의한 모·부자 복지법이 최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를 통과해 법사위와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내년부터 공표, 시행된다고 7일 밝혔다.
현행 모자복지법은 배우자를 상실한 여성이나 노동능력을 상실한 배우자를 가진 여성, 미혼여성, 기타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여성이 가구주인 모자가정에 대해 국가 등이 경제적 사회적 지원을 하도록 하고 있다.
복지부는 지금도 저소득 가정 지원 프로그램에 따라 부자가정에 대해서도 모자가정과 마찬가지로 지원을 하고 있으나 법적 근거가 없다는 지적을 받아왔다면서 법이 개정됨으로써 남성이 가구주인 저소득 가정을 지원하는데 걸림돌이 없어졌다고 설명했다.
복지부는 또 지방자치단체와 협의, 저소득 부자가정을 수용할 수 있는 수용시설을 건립하는 방안도 장기적으로 검토할 방침이다.
현재 모자 가정을 위한 수용시설은 전국에 60여곳(약 1천200세대)이 있으나 부자가정을 위한 보호시설은 없다.

한국복지통신 (ablenews@ablenews.co.kr)

한국복지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싸이월드 공감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