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도입되는 장애인연금제도에 대한 모든 것을 찾아볼 수 있는 장애인연금 공식 홈페이지가 문을 연다. ⓒ보건복지부

7월부터 도입되는 장애인연금제도에 대한 모든 것을 찾아볼 수 있는 장애인연금 공식 홈페이지가 문을 연다.

보건복지부가 20일 장애인연금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주소는 www.e-welfare.go.kr/pension이다.

장애인연금 홈페이지는 1단계 서비스로 올 7월부터 시행되는 장애인연금 제도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향후 2단계 서비스로서 내 연금 알아보기 코너를 구축해 장애등급과 소득 및 재산을 입력하면 장애인연금 수급대상자 여부를 알려주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 온라인 상담기능을 구축해 장애인연금과 관련된 온라인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 부가적으로 장애인관련 정책 및 최신뉴스, 게시판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장애인연금은 18세 이상으로 장애등급이 1급, 2급, 3급 중복장애인이고, 본인과 배우자의 소득과 재산을 합한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이면 대상자가 될 수 있다.

보건복지부는 5월 31일부터 2주간 사전신청을 받는다.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20일 오후 4시20분 현재 홈페이지는 아직 오픈되지 않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