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방문단 중 Selenge Bazarragchaa씨가 손기능형 펜홀더를 사용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이사장 신필균)은 최근 장애인기관 탐방차 내한했던 몽골 콤보스(장애인자립생활센터) 방문단에게 자체 개발한 특수맞춤형 작업보조도구 4종을 무료로 지원했다.

공단은 “몽골 콤보스 방문단 일행이 다양한 보조도구를 전시하고 있는 고용상담전시장 견학을 하던 중 경추손상으로 손기능이 마비된 중증 장애여성인 Selenge Bazarragchaa씨가 시험 테스트 후 매우 흡족해해 보조도구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공단측이 몽골방한단에 지원한 보조도구는 손기능형 펜홀더, 휠체어용 다용도 테이블, 타이핑스틱 2종 등 총 4종이다.

Selenge Bazarragchaa씨는 손기능형 펜홀더를 기증받은 후 “난생 처음 경험해보는 기쁨이다. 앞으로는 펜을 잡고 글씨를 쓰거나 수저로 식사도 하고 컴퓨터 작업도 할 수 있게 됐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현재 공단 고용개발원은 중증장애인의 직무적응 및 장애에 따른 기능 보상을 위해 한손장애인용 특수키보드 등 다양한 형태의 작업보조도구를 제작해 사업체, 직업전문학교, 특수학교 등에 현재까지 400여점 이상의 작업보조도구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