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온라인 취업캠프 Fly High’ 포스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장애대학생 취업 지원을 위해 8개 장애대학생 진로취업거점대학과 함께 ‘2022년 온라인 취업캠프 Fly High’를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이번 캠프는 온라인 취업캠프장을 구축해 학생들이 캠프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메타버스로 연결되는 취업광장 ‘취업JOB담소’를 개설, 참여 학생들이 가상공간에서 취업정보 등을 서로 나눌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온라인 취업캠프에서는 취업특강, 기업탐방, 선배특강 등 장애대학생만을 위해 만들어진 차별화된 온라인 취업콘텐츠 총 13편을 수강할 수 있다.

취업특강에서는 취업에 필요한 기본 기술 및 장애인 채용전형 분석 등 장애대학생 특화된 취업 관련 강의를 제공하며, 기업탐방에서는 현재 장애인이 근무하고 있는 구글코리아와 한국생산성기술연구원의 업무현장 및 채용정보 등을 온라인으로 생생하게 알아볼 수 있다.

선배특강에는 국내 최초 시각장애인 역사교사와 법무법인 율촌에 근무하는 2명의 장애인 선배들의 인터뷰를 시청할 수 있다.

이밖에도 실시간 특강과 그룹 멘토링 등 일방적인 콘텐츠 시청이 아닌 쌍방향 소통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27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 취업콘서트에서는 청년 장애인들의 취업 동기부여를 위해 3.6만 구독자를 보유 중인 지체장애 유튜버 ‘굴러라구르님’의 실시간 강연이 제공된다.

이번 취업캠프 참여자 전원에게는 캠프 KIT가 발송되며, 일자별 수강인증 시 치킨, 음료 기프티콘 등 상품도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취업콘서트에서 진행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에서는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 피자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2022년 온라인 취업캠프 Fly High’는 8개 장애대학생 진로취업거점대학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