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10일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선수 일자리창출 및 직장 내 장애인인식개선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10일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선수 일자리창출 및 직장 내 장애인인식개선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 선수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5개년 사업으로 전국에 150개 건립을 목표로 추진 중인 지역밀착형체육센터(반다비체육센터) 건립사업과 연계하여 체육시설 내 장애인 일자리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은퇴한 장애인 스포츠선수를 위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중·장기적으로 1500개의 양질의 신규일자리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공단과 체육회는 150개의 체육센터를 거점으로 법정의무교육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확산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운동선수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가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양 기관이 협력해 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사회를 만드는 동반자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