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이 장애인 12명을 포함한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71명을 공개 채용키로 하고, 27일부터 입사지원서 접수를 시작했다.

이번 채용은 취업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채용기회를 넓히고 사회형평적 채용을 촉진하기 위해 전체 채용인원 가운데 장애인 12명, 국가유공자 10명, 고졸자 10명 등 32명은 별도전형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그동안 공단에서는 본사 이전지역인재(전북지역) 채용목표제를 실시, 상반기에 정부가이드라인 21%를 초과하는 24.8%를 지역인재로 채용했다. 하반기에는 30%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장애 근로자에게 알맞은 직무를 개발, 해당 직무에 대해 별도전형을 실시하는 등 장애인 채용을 확대하고, 장애인의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해 오는 2023년까지 장애인 고용률을 5%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공단은 입사지원서에 사진, 학교명, 학력, 가족사항 등 불필요한 인적사항 기입란을 삭제하는 등 블라인드 방식으로 채용을 진행하고 입사지원서 접수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www.nps.or.kr)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김성주 이사장은 “앞으로도 장애인 등 사회형평적 채용 대상을 확대하는 한편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제도가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