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전 11시 서울시 서초구 소재 JW중외제약㈜ 8층 회의실에서 JW중외제약㈜ 신영섭 대표이사, JW생명과학㈜ 차성남 대표이사, 공단 조종란 이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을 가졌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동부지사

제약업계 국내 최초로 JW중외제약㈜과 JW생명과학㈜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추진한다.

공단과 JW중외제약㈜, JW생명과학㈜은 17일 오전 11시 서울시 서초구 소재 JW중외제약㈜ 8층 회의실에서 JW중외제약㈜ 신영섭 대표이사, JW생명과학㈜ 차성남 대표이사, 공단 조종란 이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을 가졌다.

JW중외제약㈜, JW생명과학㈜은 ‘생명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JW그룹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2011년 설립한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을 통해 홀트 장애인 합창단 후원, JW아트어워즈 장애미술인 공모전, 장애인 문화예술단체 후원, 해외의료봉사 등 장애인 및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왔다.

특히, JW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사회공헌 커미티(위원회)’를 신설하고 기존 중외학술복지재단 중심으로 진행되던 공헌 활동을 그룹 차원의 활동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가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이번 협약을 맺게 됐다.

JW중외제약㈜, JW생명과학㈜은 공동출자를 통해 제약업계에서는 국내 최초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설립해 장애인 신규 일자리 창출을 통한 복지를 실현하고자 한발 더 나아가게 되었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국내 제약업계를 선도하는 JW중외제약㈜과 JW생명과학㈜이 제약업계에서는 국내 최초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설립을 추진하는 것에 감사드리며, 공단도 JW중외제약㈜과 JW생명과학㈜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원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JW중외제약㈜ 신영섭 대표이사와 JW생명과학㈜ 차성남 대표이사도 “기존 후원활동 뿐 아니라 이번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으로 지속적인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