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 고용개발원이 제4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연구계획서를 공모한다.

지난 2009년 제1회 대회를 시작한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는 국내 유일의 장애인고용 관련 학술대회로서 입지를 다져왔으며, 오는 11월 2일 제4회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현재까지 구축된 장애인고용패널 1∼4차년도 자료 외에 장애인노동시장의 수요와 공급에 대한 보다 심도 깊은 이해를 돕고자 기업체 장애인고용 실태조사와 2010년에 실시된 장애인 경제활동 실태조사의 자료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장애인고용관련 연구 저변을 확대하고자 일반연구자와는 별도로 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논문 경진대회 및 발표의 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연구계획서 공모기간은 오는 6월29일까지로 장애인고용 조사에 관심 있는 일반연구자와 대학원생은 연구계획서(A4 2매)와 이력서를 작성해 이메일(survey@kead.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고용개발원 김광용 원장은 “장애인고용 관련 학술논문이 우리나라 장애인고용 정책 수립에 필요한 다양한 기초 자료를 생산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뜻있는 연구진들의 학술대회 참여를 촉구했다.

<문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조사통계부 031-728-7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