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다누림버스 모습.ⓒ서울관광재단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침체된 관광시장을 활성화하고 장애인, 고령자 등 서울 거주 관광약자의 여행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오는 6월 서울 근교 다누림시티투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장애인, 만 65세 이상, 임산부, 영유아 등 서울에 거주하는 관광약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관광약자 본인 포함 총 4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코스는 2가지로 서울 근교 경기권 당일 여행 ‘알찬 여행’ 코스와 경기·강원권을 포함하는 1박 2일 ‘테마 여행’ 코스 중 선택할 수 있다.

‘알찬 여행’은 문화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당일 코스로, 용인 한국민속촌과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으며 6월 12일에 운행된다.

‘테마 여행’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남이섬, 소양강, 아침고요수목원을 관람하는 코스로, 6월 25일부터 26일 1박 2일 일정이다.

이벤트 여행 참가비는 무료이며, 1박 2일 테마 여행의 경우 숙박비도 지원된다. 출발 집결지는 모두 용산전쟁기념관 주차장으로, 이벤트에 선정된 참가자에게 별도 안내를 통해 한 번 더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관광재단은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한 안전여행 지침을 마련, 참가자의 안전한 여행을 도울 계획이다.

휠체어석 8석 포함 29명 정원인 탑승 모집 인원을 코스 당 최대 16명으로 제한해 참가자 간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탑승 전 비대면 온도계로 체온을 측정해 체온이 37.5도 이상이면 탑승을 제한할 방침이다.

또한, 차량 내에 마스크, 손 소독제와 ‘여행 경로별 안전여행 가이드’를 비치하고, 참가자가 관광지를 관람하는 동안 소독을 실시해 방역을 철저히 할 예정이다.

참가는 서울다누림관광 SNS에 이벤트 기대평을 남긴 후 온라인 신청서(http://naver.me/xN7Mc6Mk)를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신청 기한은 6월 2일까지로, 당첨자는 4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다누림관광 공식 홈페이지(www.seouldanurim.net)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서울다누림관광센터(1670-0880)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