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가니대책위원회는 22일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을 촉구하는 8만6,262명의 서명이 담긴 청원서를 국회 사무처에 전달했다. ⓒ에이블뉴스

광주인화학교사건해결과 사회복지사업법개정을위한도가니대책위원회(이하 도가니대책위)는 22일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을 촉구하는 8만6,262명의 서명이 담긴 청원서를 국회 사무처에 전달했다.

도가니대책위는 청원서 전달에 앞서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는 '공익이사제' 도입을 골자로 한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안을 즉각 처리하라"고 촉구했다.

8만6,262명의 서명은 도가니대책위가 10월 초부터 서울, 경기, 인천, 광주, 부산, 대전, 전북 등 전국의 영화 '도가니' 상영관 앞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받았다.

도가니대책위 조백기 집행위원장은 "당초 목표한 10만 서명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사회복지법인과 시설에서 일어나는 시설비리에 분노하고,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을 바라는 온국민의 염원이 담겨 있다. 국회는 이런 국민들의 바람을 외면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22일 열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는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안을 논의하지 못한 채 무산됐다. 법안심사소위원회는 28일까지 네차례 남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