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엄마일 리 없어' 책 표지.ⓒ도서출판 우리학교

이제 막 생리를 시작한 열세 살 스텔라는 숨기고 싶은 것이 많은 10대 소녀다.

사는 게 여러모로 귀찮고 번거롭기만 한 스텔라와 달리 스텔라의 엄마는 언제나 호기심이 넘쳐 난다.

아무 데서나 노래하고, 눈치 없는데 정의감은 쩔고, 천방지축 4차원 오페라 가수인 엄마 때문에 단 하루도 평범하게 지내기 힘든 스텔라.

이러다간 ‘지상 최대의 왕따’가 될 위기에 처할 거라 생각하고는 열네 살 생일이 다가오기 전까지 엄마를 정상적으로 바꾸기 위해 남모를 작전을 짜는데……

과연 스텔라는 계획대로 엄마를 바꿔 놓는 데 성공할 수 있을까?

신간 ‘우리 엄마일 리 없어’는 달라도 너무 다른 엄마와 사춘기 딸의 대결을 통해 요즘 10대의 솔직한 속내를 보여주는 작품이다.

작품 속 스텔라는 휠체어를 타는 열세살 소녀로, 어릴 적부터 스스로 원하지 않아도 다른 사람드릐 시선과 주목을 받아오며 살았다.

남들 눈에 띄지 않길 바라는 스텔라와 달리 그의 엄마는 정반대다. 한 순간이라도 주목받지 않으면 참을 수 없는 것처럼 언제 어디서나 관심을 이끌고 내고야 만다.

달라도 너무 다른 엄마와의 끝없는 갈등, 하루에도 수십 번 바뀌는 감정, 친구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미묘한 신경전…. 스텔라는 가족과 친구, 이웃과 가까이 어울리며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자신감을 쌓게 된다.

그리고 남들과 다르다는 이유로 움츠러들었던 마음을 걷어 내고 세상 속으로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는다.

<저자 군나슈 헬가손, 역자 신수진, 도서출판 우리학교, 페이지 312, 가격 1만3000원>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