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장애인도서관이 오는 12월 7일까지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점자라벨도서’ 소장 희망기관을 모집한다. ⓒ국립장애인도서관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오는 12월 7일까지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점자라벨도서’ 소장 희망기관을 모집한다.

점자라벨도서는 동화책에 점자투명라벨을 붙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독서를 할 수 있는 책을 말한다.

이번에 보급하는 점자라벨도서는 공공도서관 인기도서 중 20종을 선정한 것으로, 선정된 출판사가 점자 변환과 라벨 부착에 직접 참여해 시각장애아동의 점자문해력을 키우는데 기여한 것이다.

점자라벨도서는 1개 기관당 20종을 보급할 예정이며 점자라벨도서를 원하는 기관(공공도서관, 복지관, 학교 등)은 신청 기간 내 웹폼(https://naver.me/F8nG8dVY)에 점자라벨도서 활용 계획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심사를 거쳐 12월 9일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450개 기관의 선정 결과를 게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https://nld.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