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장애인도서관이 오는 11월 4일 제96회 한글 점자의 날 및 한글 점자 주간(10월31일~11월6일)을 기념해 이벤트 ‘손 끝으로 전하는 세상, 점자!’를 진행한다. ⓒ국립장애인도서관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오는 11월 4일 제96회 한글 점자의 날 및 한글 점자 주간(10월31일~11월6일)을 기념해 이벤트 ‘손 끝으로 전하는 세상, 점자!’를 진행한다.

이벤트 ‘손 끝으로 전하는 세상, 점자!’는 국립장애인도서관 SNS 채널을 통해 한글 점자에 대한 이해를 돕는 OX퀴즈로 진행된다.

장애인 및 비장애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105명)에게는 온라인 서점 상품권(3만원 상당)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6일까지며, 참여방법은 국립장애인도서관 SNS 계정(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장애인도서관 관계자는 “한글 점자의 날 기념 이벤트를 통해 시각장애인은 물론 비장애인에게도 점자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친밀하게 인식하고 같은 사회구성원으로서 공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활동을 계속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http://nld.go.kr 〉소통·참여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