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민들레카. ⓒ그린라이트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하는 비영리사회복지기관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설 명절 기간 동안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귀성 여행을 지원한다.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설 연휴가 시작되는 23일부터 28일까지 5박 6일 일정으로 총 21가정을 지원한다. 이 중 7가정은 민들레카(카니발) 1대, 유류 지원, 여행경비 32만원, 그 외 14가정에는 차량과 주유비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 명절 지원은 그동안 여러 형편으로 귀성길 고향 방문에 어려움을 겪은 저소득 및 차상위계층 가정, 다문화 가정,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오는 20일까지 민들레카 홈페이지(http://www.mincar.kr)에서 희망이용권역 사무소와 목적지, 사연과 함께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심사를 거쳐 22일 민들레카 홈페이지 및 개별 유선연락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민들레카는 이외에도 사회복지 기관의 원활한 야외활동을 위해 3월 버스 이용과 소규모 기관 대상 워크숍 경비 지원 여행 대상기관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