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30일 목요일

84년생 대립은 피하고 서로간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니 거칠 것 하나 없다.

72년생 취할 것과 버리는 것을 명확하게 구분한 후에 시작하는 것이 옳다.

60년생 작은 일에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은 많은 사람들이 경외감을 표한다.

48년생 칠흑 같은 어둠이 무엇을 의미하는가를 곰곰이 고민하는 시점이다.

36년생 처마 밑에 매달렸던 고드름이 떨어지니 막혔던 기운이 솟아오른다.

85년생 장기적인 관점에서 판단하면 지금의 모습이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

73년생 가리지 말고 모든 것을 일단 수용한다는 자세로 임하는 것이 좋다.

61년생 보폭을 적당히 넓히면서 주어진 난제를 서서히 해결해가는 시기다.

49년생 타인의 입장을 대변하는 일은 충분한 검토 후에 하는 것이 득이다.

37년생 열 번을 잘하다가 한 번의 실수로 무너지면 군자의 도리가 아니다.

호랑이

86년생 가는 정이 있으면 오는 정도 있으니 먼저 행동하는 것이 현명하다.

74년생 반듯한 자세로 중심을 잡으면 주변의 시선들이 따스하게 다가온다.

62년생 이래저래 살피면서 오래도록 머물 장소를 찾아보는 일이 우선이다.

50년생 당연한 욕구를 자제하기보다 적당한 곳에서 풀어내는 것이 이롭다.

38년생 갈 곳이 정해진 상태라면 더 이상 지체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토끼

87년생 누군가를 미워하는 마음을 망각하고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자.

75년생 주변사람들의 시선에 예민하게 반응하지 말고 자존심을 잃지 마라.

63년생 유화적인 제스처를 보내면 주변에서 많은 사람들이 호응을 보낸다.

51년생 곤고한 중에 길함이 있다는 말을 굳게 믿고 따르면 길성이 보인다.

39년생 서로 다른 것을 가진 사람들과 어울리면 생각보다 이득이 많은 날.

88년생 물어보는 사람 없으면 대답하지 말고 그 자리에 머무는 것이 상책.

76년생 여건이 조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부산하게 움직이면 기세가 꺾인다.

64년생 느슨하게 풀어주면 기뻐할 것 같아도 막상 그리하면 좋을 것 없다.

52년생 익숙한 일에 집중하면 지루함은 있지만 긍정적인 결과물이 보인다.

40년생 마음에서 우러나는 행동은 상대방의 마음을 쉽게 움직이는 법이다.

89년생 갖기는 싫고 남 주기는 아까운 것이 이따금씩 눈앞에 나타나는 법.

77년생 돌아갈 곳이 있거나 없거나 그것에 연연하면 손에 쥘 것이 없구나.

65년생 어느 방향으로 몸을 두는 것이 이로운지 자세히 살핀 후에 나서자.

53년생 확실한 것을 찾지 못한 상태로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것은 해롭다.

41년생 뜨끈뜨끈한 아랫목에서 몸을 눕히고 있으니 오늘은 심신이 편하다.

90년생 일희일비하는 날이니 감정조절에 힘쓰고 잦은 이동은 절대 삼가라.

78년생 형만 한 아우 없다지만 일정한 잣대로 평가하는 것은 그릇된 모습.

66년생 상승작용이 요구되는 시기니 마음의 문을 열어두는 편이 유리하다.

54년생 연결고리가 단단하면 어느 정도의 변화는 충분히 견뎌내는 법이다.

42년생 독자적인 움직임이 요구되는 날이니 모방이나 답습은 일체 삼가라.

91년생 천성을 바꾼다는 것은 힘든 일이니 주어진 것에 열과 성을 다하자.

79년생 미진한 구석이 있으면 개선하면 되니 그런 것에 연연할 필요 없다.

67년생 많은 사람들과 대화하기보다 한사람과의 진솔한 대화가 절실한 때.

55년생 나를 원하는 사람들이 있는 곳으로 걸음을 옮겨야 흥이 더 오른다.

43년생 배가 어디로 향하는지 수시로 확인하지 않으면 앞날을 알 수 없다.

원숭이

92년생 자기생각을 먼저 말하지 말고 상대방의 생각을 먼저 듣는 게 유리.

80년생 긴장감이 떨어지면 편할 것 같지만 실상은 전혀 다르게 느끼는 날.

68년생 심오한 구석을 찾아다니지 말고 가벼운 것에 많은 것을 구하는 날.

56년생 바람이 잔잔하고 햇살이 따사로우니 어디를 가든지 심신이 편하다.

44년생 충분히 고려하고 말하지 않으면 엉뚱한 일에 연루될 수 있는 운세.

93년생 완벽을 추구하는 것은 좋지만 그에 따른 스트레스가 많은 건 문제.

81년생 오르는 사람과 내려오는 사람들이 한곳에서 서성거리는 묘한 하루.

69년생 극적인 모양새를 찾지 말고 일상적인 모양새를 찾아가야 편안하다.

57년생 변화의 폭이 평소보다 크지만 긍정적인 변화로 생각해도 괜찮겠다.

45년생 자신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현실을 타개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다.

94년생 시작이 어렵다고 중도에 멈추면 다시는 일어서지 못하니 조심하라.

82년생 안 좋은 것은 단절하고 좋은 것은 계속해서 이어나가는 것이 상책.

70년생 서늘한 바람이 불어와도 능히 감내할 수 있으니 피할 이유가 없다.

58년생 소나기는 일단 피하는 것이 상책이니 자중자애하며 때를 기다리자.

46년생 근심거리가 많으면 마음에 병이 들고 곧 육신의 병으로 변하는 법.

돼지

95년생 사소한 일로 마음상하지 않도록 유의하고 가까운 사람부터 살피자.

83년생 완력으로 성취하는 것은 더 강한 완력으로 인하여 빼앗길 수 있다.

71년생 기고만장하면 날아가는 새가 떨어트릴 것 같지만 허황된 망상이다.

59년생 좋은 사람들과 새로운 인간관계를 맺으면서 좋은 입지를 구축한다.

47년생 살며시 다가오는 것은 품에 안고 소리 나게 다가오는 것은 내치자.

해동철학원 원장 권영석 051-621-61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