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정보세상 > 정보뉴스 기사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RSS 단축URLhttp://abnews.kr/tVR

'2013 복지기관 해외여행 공모전' 신청 접수

여행박사, 오는 20일까지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3-03-04 11:32:36
온라인여행사 여행박사에서 복지기관 해외여행 공모 프로젝트 '트래블스토리 두드림, 여행의 날개'를 통해 사회적 약자들에게 해외여행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프로젝트는 ‘트래블스토리 두드림’이라는 이름으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펼쳐나가고 있는 여행박사에서 올해 두 번째로 실시하는 것으로, 작년에는 총 87건의 신청서가 접수되어 해외여행을 향한 사회복지 현장의 욕구를 보여주었다.

이 중 치열한 경쟁을 뚫고 당선된 곳은 '사랑의 복지관'이었다. 북한을 탈출한 새터민 대학생들과 지적·자폐성장애 대학생들의 해외여행 ‘네 꿈을 펼쳐라’를 기획하여 호평을 받았는데 일본 테마파크 하우스텐보스를 누비며 런닝맨 게임으로 팀워크를 다지고 팀별 장기자랑으로 서로 격려하며 자신감을 얻어 돌아왔다.

복지기관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공모 프로젝트 '여행의 날개'는 여행박사에서 여행 전반에 관한 비용과 일정을 맡고 복지기관 직원들이 동행하여 사회적 약자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을 돕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상자 특성을 살려 기획하는 여가활동 프로그램은 이 프로젝트의 하이라이트. 단순한 관광을 넘어 여행의 즐거움과 의미를 더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아동, 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족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복지기관이며, 전체 신청인원 30명 가운데 사회적 약자와 복지기관 직원의 비율을 적절히 조절해 맞춰야 한다. 4월 중 2박 3일 일정으로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여행지 일본 규슈 지역으로 떠날 예정이다.

공모신청 접수는 오는 20일까지이며, 대상자 선정 발표는 25일로 여행박사 홈페이지(www.tourbaksa.com)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hopetour@tourbaksa.co.kr)로 접수하면 된다.

여행박사에서는 매달 직원들이 내는 급여 1% 적립금과 회사에서 똑같은 금액을 지원하는 매칭그랜트로 사회공헌 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예다나 기자는 ‘장애 경력 22년’을 자랑하는 에이블뉴스 객원기자입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예다나 기자 (hj2kim@hanmail.net)

예다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네이버에서 에이블뉴스를 쉽게 만나보세요! >
<내손안의 에이블뉴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장애인계 소식~>
에이블뉴스 페이스북 게시판. 소식,행사,뉴스,일상 기타등등 마음껏 올리세요.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구독료 1,000원도 큰 힘이 됩니다. 자발적 구독료 내기배너: 에이블서포터즈
이기사를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 RSS
화면을 상위로 이동 기사내용 인쇄기사 이메일 보내기기사목록 기사오류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