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오는 4월 19일 치러지는 '제3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포상할 유공자를 추천 받고 있다.

기념식에서는 총 55명에게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국민 훈·포장 등 정부포상과 장관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추천대상은 ▲장애를 딛고 자립하여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한 자 ▲장애인 사회참여 도모로 장애인 인권신장에 기여한 자 ▲장애인 의료·교육·직업재활·체육사업에 기여한 자 ▲장애인 보장구 개발·보급에 공헌한 자 ▲기타 장애인 복지사업에 종사하거나 장애인관련 활동 등으로 장애인복지증진에 공이 현저한 자다.

개인 또는 단체는 장애인인권과 복지향상을 위해 헌신한 장애인복지 유공자를 정부포상(훈장,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및 장관표창 각 훈격별로 1명 이내로 추천하면 된다. 단, 동일 훈격에 2인 이상 복수 추천을 할 수 없고 전체 추천인원은 5명 이내여야 한다. 훈장·포장 추천의 경우 단체 및 장애인 위주로 (단체에서 공무원 추천은 지양)하면 된다.

추천서는 오는 1월 31일까지 보건복지부에 제출하면 된다. 추천을 위한 구비서류와 포상대상자 추천 제외 요건 등 자세한 사항은 에이블뉴스 지식짱이나,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w.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