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미추홀장복
목록
[경기일보] 미추홀장애인종합복지관 비대면 사회복지서비스 강화
카테고리 : ★언론속미추홀장복 | 조회수 : 262020-09-16 오전 10:22:00
happynam920200916102114552818.jpg

인천 미추홀구와 미추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복지공백 최소화를 위해 비대면 사회복지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15일 미추홀장애인종합복지관에 따르면 복지관은 개인별 맞춤 교재교구 제공, 동영상을 활용한 프로그램 진행, 안부연락 및 생필품 꾸러미 전달을 비대면으로 하고 있다.

개인별 맞춤 교재교구는 장애유형, 생애주기별 발달과업, 장애 당사자와 가족의 의견을 반영해 아동·청소년용과 성인용으로 구분해 제작했다. 아동·청소년용은 과학탐구영역, 체육놀이영역, 만들기 영역으로 성인용은 한글 익히기, 직업 이해하기, 자기 주장하기 등 학습위주로 구성했다.

오는 24일부터는 장애자녀를 양육하는 부모 대상으로 가정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원데이 쿠킹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줌’(ZOOM), ‘카카오 라이브톡’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온택트’ 형식이다. 음악, 요리, 공예, 원예, 체육활동에 필요한 재료를 각 가정에 전달한 뒤 사회복지사와 소통하며 진행하는 참여형 방식과 전문 강사가 성·인권교육을 지원한다.

추석명절을 앞둔 오는 26일부터는 명절선물세트 전달과 함께 감염병 예방수칙을 안내할 예정이다.

조흥식 미추홀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코로나19로 사회복지 분야에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추홀구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 중심의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 / 김경희 기자
 
댓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