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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 효능 4가지
카테고리 : 상식정보 | 조회수 : 162020-07-26 오전 12:11:00

■ 고구마 효능 4가지


고구마는 간식은 물론이고 다이어트를 위한 식사로도 충분한 식품입니다. 에너지 공급원인 탄수화물 함량이 가장 많고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칼륨, 인, 철 등 각종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있는데요,, 찌거나 구워 먹으면 맛이 더 좋고 영양분도 늘어납니다. 우리 몸에 좋은 고구마의 효능을 알려드립니다.



◈ 고구마 효능 : #비타민A비타민C풍부


고구마는 어린이 성장과 직접 관련이 있는 라이신 함량이 옥수수나 쌀보다 높고 필수 아미노산이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고구마를 100g 섭취하면 비타민 A 권장랑을 100% 이상 충족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당근이나 양파, 토마토, 풋고추, 호박, 콩나물보다 함량이 더 많은 것입니다.


비타민 A 합성에 필요한 전구물질인 베타카로틴은 항암작용을 하는데요,, 고구마는 특히 폐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구마는 비타민 C도 당근, 양파, 토마토, 호박, 콩나물에 비해 높은 편이고, 칼슘, 인, 철 함량도 많습니다.


◈ 고구마 효능 : #콜레스테롤제거


고구마의 식이섬유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인데요,, 항콜레스테롤제인 콜레스티라민과 매우 비슷한 효과를 내고, 칼륨은 혈압을 내리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피로를 막아줍니다.


고혈압 환자가 혈압을 내리기 위해서는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칼륨섭취를 증가시키는 것이 좋은데요,, 고구마에는 칼륨이 풍부하고, 칼륨 이외에 판토텐산(비타민B 복합체)이 들어있는데,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나트륨 배설을 촉진시켜 혈압상승을 방지해 줍니다.



◈ 고구마 효능 : #노화예방


노화를 막는 비타민 E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사람의 세포막 조직에는 산소와 결합하여 산화되기 쉬운 인지질이 있는데요,, 이것이 산화되어 과산화지질이라는 유해물질이 생성하게 되고 혈관에 축적되면 동맥경화가 촉진되고 혈관이 약해지게 됩니다.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으로 과산화지질의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나 혈관을 젊게 유지해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 고구마 효능 : #칼슘출혈방지


칼슘은 사람의 뼈나 이를 형성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상처를 입었을 때 혈액을 굳게 해서 출혈을 방지하고 근육이나 신경의 흥분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고구마에 있는 칼슘은 사람 몸에 흡수되기 쉬운 상태여서 칼슘 이용이 효과적이고 고구마에 있는 양질의 식물성 섬유는 변비해소에 좋아 변이 대장을 통과하는 시간을 짧게 해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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