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포스트
목록
♣'당신의 가치
카테고리 : ╁오늘의양식 | 조회수 : 52019-12-16 오전 6:05:00



'창세전 언약 (에베소서 1장 3-10)


4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1)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5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오늘의양식

'당신의 가치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그 삯을 토기장에게 던지라 (스가랴 11:13)




현재 유명 작가가 된 케이틀린은 성추행과 맞서 싸운 후 겪은 우울증에 관해 말하면서, 정신적인 폭력이 육체적인 저항보다 그녀에게 더 깊은 상처를 남겼다고 했습니다. 그 일이 “내가 얼마나 바람직하지 못한 사람인지, 그리고 내가 남들이 알고 싶어 했던 그런 여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증명했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는 사랑받을 가치도 없는 사람이며, 다른 사람들이 쓰고 버리는 그런 종류의 사람이라고 느꼈습니다.


하나님은 이해하십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사랑으로 돌보셨지만, 하나님이 그들에게 자신의 가치가 얼마 인지를 묻자 “그들은 하나님에게 은화 서른 개를 주었습니다”(스가랴 11:12, 현대인의 성경). 그것은 노예 한 사람의 가격으로, 노예가 사고로 죽임을 당했을 때 주인이 보상받을 수 있는 금액이었습니다(출애굽기 21:32). 하나님은 그 당시 가능한 가장 낮은 가치로 취급 받는 모욕을 당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그것을 “상당히 많은 그 돈”(스가랴 11:13, 현대인의 성경)이라고 풍자적으로 말씀하시면서 스가랴에게 그 돈을 버리게 하셨습니다.


예수님도 이해하십니다. 예수님은 친구에게 단순히 배신당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모욕과 함께 배신당한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멸시했던 유대 지도자들은 유다에게 사람에게 매길 수 있는 가장 낮은 가격인 은화 30개를 주었고, 유다는 그것을 받았습니다(마태복음 26:14-15; 27:9). 유다는 예수님을 아주 하찮게 여겼기 때문에 그를 헐값에 팔아 넘겼습니다.


예수님의 가치를 낮게 매긴 사람들이 우리의 가치를 낮게 매긴다고 해서 놀라지 마십시오. 그 사람들이 매기는 값이 우리의 가치가 아닙니다. 심지어 우리가 스스로 매긴 값도 우리의 가치가 아닙니다. 우리의 가치는 전적으로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것에 의해서만 매겨집니다. 하나님은 자신이 우리를 위해 죽으실 정도로 우리가 가치 있다고 여기십니다.


당신의 가치를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진정한 가치를 이해시키도록 누구를 도울 수 있을까요?


저를 소중히 여기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CBS


 
태그 오늘의양식 투명한오후
댓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