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치유하는 나무
카테고리 : ♣오늘의양식 | 조회수 : 3122021-04-26 오후 12:24:00

[치유하는 나무]

내가 네게 먹지 말라 명한 그 나무 열매를 네가 먹었느냐 [창세기 3:11]

 

맥라렌 720S 스포츠카의 값은 30만 불입니다. 이 차에는 710마력을 내는 8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있는데, 이것은 아침 출근용으로 쓰기에는 필요 이상의 엄청난 힘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그 힘을 다 써보고 싶은 유혹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버지니아에 사는 한 운전자는 자기가 산 맥라렌이 얼마나 “빠른지” 고급 전시장을 떠나 폐차장에 도착하는데 24시간도 채 안 걸린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차를 구입한 다음 날 나무를 들이받고 말았던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목숨은 건졌다고 합니다.)
성경을 열자마자 세 번째 장에서 우리는 나무 한 그루와 한 번의 잘못된 선택이 어떻게 하나님의 선하신 창조를 망가뜨렸는지 알게 됩니다. 아담과 하와는 손대지 말아야 할 나무의 열매를 먹었습니다(창세기 3:11). 그 결과, 성경의 이야기가 시작되자마자 낙원이 저주 아래 놓이게 되었습니다(14-19절). 이 저주를 되돌리는 역할을 한 다른 나무 하나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지신 십자가입니다. 그분의 죽으심으로 주님과 함께 하는 우리의 미래가 가능해졌습니다(신명기 21:23; 갈라디아서 3:13).


이 이야기는 성경의 마지막 장에서 완성됩니다. 거기에는 “생명수의 강” 옆에서 자라는 “생명나무” 이야기가 있습니다(요한계시록 22:1-2). 요한의 기록처럼 그 나무는 “만국을 치료하기 위해”(2절) 존재합니다. 그리고 “다시는 그 성에 저주가 없을 것”(3절, 현대인의 성경)이라고 확실히 말해줍니다. 하나님의 이야기는 이렇게 우리 모두가 원하는 것처럼 “그리고 행복하게 오래 살았다” 로 이어집니다.

 

죄와 사망을 이기신 예수님의 실재를 오늘 어떻게 경험하고 있습니까? 우리를 위한 그분의 희생에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요?

 

하나님 아버지, 우리로 말미암은 에덴동산의 저주를 되돌리기 위해 당신의 아들 예수님이 치르신 대가를 잊지 않게 하소서. 제가 할 수 있는 말은 오직 감사뿐이요, 제가 드릴 수 있는 것은 이 몸 하나입니다.

 

 

 

//

 

 

@CBS

 
태그 오늘의양식 투명한오후
댓글내용 
♣(오늘)잘못을 통해 배우기
♣(오늘)두려움으로 격리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