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심리극 아카데미를 통한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카테고리 : 자유게시판 | 조회수 : 25592003-05-28 오전 10:00:00
이제부터 "임상전문가"로 인생역전!!


2003년 6월 6일~8일 2박 3일간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라파엘의 집'에서 제2회 대학생 사회심리극 아카데미가 열린다. 집단의 공유된 문제를 연극적으로 다룸으로써 재미와 의미를 겸비한 집단경험과 자발적인 참여가 이루어지는 사회심리극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이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이미 지난해 제1회를 실시하여 현장에서 프로그램으로서의 활용이 충분히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아 올해 제2회를 맞는 사회심리극 아카데미는 조성희(현 사이코드라마 · 소시오드라마 학회장, 임상심리사), 현지은(정신보건 사회복지사), 윤우상(정신과 전문의), 고강호(교육학, 서울여대 박사과정)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강사진이 구성되어 사회심리극의 다각적인 활용방안에 대한 접근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사회심리극 아카데미를 통해 예비사회복지사인 사회복지과 대학생들이 사회심리극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교육생 스스로 사회심리극을 기획하여 진행을 함으로써 실제적으로 사회심리극의 효과와 skill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사회복지 전공대학생들간의 교류를 통해 사회복지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지속적으로 나눌 수 있고, 사회복지현장과 대학생간의 교류를 통해 이론과 실천이 조화되어 사회복지의 전문성 향상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본 아카데미를 주최한 사회복지프로그램지원센터에서는 장애인복지, 청소년복지, 재가복지 등 각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도록 교육을 실시한 후 skill의 현장활용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한다.

교육받는 학생이 그 내용을 현장에서 실천할 기회와 책임성이 결여된 채 이루어지는 사회복지 관련 교육의 홍수 속에서 예비사회복지사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임상전문가로 인생역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기타문의 : 사회복지프로그램지원센터 02-2684-5543
011-9758-9689 (연구위원 조성룡)


 
댓글내용 
"참 좋은 인연입니다..."행사 관련
안면장애를 가진 분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