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에이블뉴스 홈으로 가기

에이블뉴스 소개

에이블뉴스

지난 2002년 12월 1일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인터넷 장애인신문 에이블뉴스는 장애인의 인권옹호 및 인식개선과 장애인의 주체적 참여, 장애인의 자립정보 제공을 창간이념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에이블뉴스는 장애인의 생활상에 나타난 각종 정보 및 생활 등의 ‘에이블 뉴스’를 비롯하여 장애인 자립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은 ‘에이블 지식짱’,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이하여 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참여하는 ‘에이블 블로그’ 를 통해 장애인의 정보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습니다.

또한 에이블뉴스는 ‘에이블 동영상’, ‘에이블 포토’, ‘에이블 사이트’, ‘에이블 쇼핑’ 등의 콘텐츠를 신설함으로써 장애인 당사자의 참여를 보장하고 뉴스 와 정보를 강화하는 참여형 뉴스 포탈로 전환을 했습니다.

이와 함께 에이블뉴스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동영상,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지원서비스 및 오디오 뉴스, 그리고 비장애인을 위한 장애인 이해교육 등을 통해 장애 유형간 정보에 대한 격차를 해소하고 비장애인에 대한 장애인의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이블뉴스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포털사이트 네이버(NAVER)를 비롯하여 다음(DAUM), 파란(Paran), 네이트(NATE)와 기사검색 제휴를 맺고 기사를 제공, 장애인 정보 확산과 장애인 인식개선에도 크게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에이블뉴스는 장애인 분야를 비롯한 장애인 언론 중 가장 가독율이 높은 언론으로 국내에서 순위 정보 사이트로 가장 신뢰를 받는 Rankey(랭키) 사이트에서 장애인 분야 점유율 50%에 육박하는 절대적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는 장애인 당사자와 장애인계 전문가, 더 나아가 사회복지 종사자, 비장애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는 단적인 반증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에이블뉴스 더욱더 분발하여 장애인이 궁금해 하는 뉴스와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서비스 할 것을 다짐하며 항상 장애인 여러분과 동행할 것입니다.

화면을 상위로 이동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